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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름진 음식이나 고기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음식을 통해 몸에 들어온 콜레스테롤보다 더 많은 양이 체내에서 합성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음식을 통해 흡수되는 콜레스테롤의 비율은 약 30% 정도이며, 대부분은 간에서 만들어져 체내에서 합성이 됩니다. 성인이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의 양은 하루 300~500mg 정도인데, 그보다 훨씬더 많은 1,000~1,200mg 정도가 몸속에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 사람도 체내 콜레스테롤이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섭취하는 콜레스테롤 양에 따라 체내에서 합성되는 양이 조절되는데, 고기를 먹더라도 채소와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에 의해 콜레스테롤 흡수가 억제되어 콜레스테롤 합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과식을 하면 칼로리 흡수가 많아지면서 콜레스테롤 합성도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균형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서는 트랜스지방이 많이 함유된 마가린, 패스트푸드와 튀김류를 주의하고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생활 속에서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키토산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