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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너무 힘드신가요? 아침 운동으로 하루를 제대로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저는 아침을 좋아합니다. 행복하게 웃으며 침대에서 뛰쳐나와 차를 한 잔 마시고, 강아지들을 산책시키고, 사무실로 출근해서 체육관에 가죠. 여기까지가 아침 7시 전에 하는 일입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분께는 고문 당하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겠네요. 지금 당장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30분의 아침 운동이 몸에 밸 때까지 날마다 몇 분만 더 일찍 일어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침을 활기차게 보내는 것이 자연스러운 하루 일과가 된다면 몸의 변화가 눈에 보이기 시작할 겁니다. 게다가 날마다 더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기분을 하루 종일 느끼게 될겁니다. 사람에 따라 아침형 혹은 저녁형으로 선호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몇 가지 굉장한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침 운동이 더욱 멋진 하루를 만들어주는 3가지 이유

운동 후, 건강한 음식 선택!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하루 종일 더 건강한 식품을 선택하게 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보통 아침 식사로는 달콤한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음식이 잠에서 깨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침에 달거나 고칼로리의 음식을 먹으면, 우리 몸은 혈당이 급속도로 올라간 상태에서 하루를 시작하게 됩니다. 게다가 달콤한 음식은 매우 중독성이 있어서, 아침부터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그 날의 식단은 건강하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운동으로 에너지 충전!

운동 후 자연스럽게 채워지는 에너지와 활력은 불필요하고 과한 칼로리 섭취를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분들은 운동 후에 의식적으로 건강하고 신선한 식품을 선택하고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침 운동을 하면 심박수가 높아지고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서 하루종일 집중력이 높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상쾌하게 아침 운동을 끝내면 성취감에 하루를 더욱 긍정적으로 보낼 수도 있죠!
교통정체 없이 상쾌하게 출근 완료!

극심한 교통정체를 뚫고 출근해야 하는 경우에는 직장 근처의 헬스클럽을 다녀 보세요. 그러면 아침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자동차의 행렬 속에 앉아 있는 대신, 아침 일찍 운동하러 나가면 몸이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정신적으로도 상쾌해집니다. 또 스트레스가 낮아지면서 기분도 훨씬 좋아질 테고요. 헬스클럽에 다닐 수 없는 경우에는 일찍 출근해서 산책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날씨가 화창하고 해가 점점 길어지는 봄에는 일상적인 아침 운동에 적응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저처럼 아침 운동을 사랑하는 사람조차도 한 시간만 더 침대에 머물고 싶다는 유혹이 정말 크게 느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아침 일과를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앞으로 몇 주만 아침 운동 습관을 들인다면, 겨울이 올 때쯤이면 당연한 일과가 되어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