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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건강의 척도는 장 건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장 기능이 원활하지 않아 변비가 지속되면, 대장 내 노페물이 쌓이게 되겠죠. 변이 장 속에 오래 머무르면 노폐물이 장 주변 혈관에 흡수되어, 자칫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까지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거칠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장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장 내 미생물이 건강하면 면역력이 강해지고 장벽이 튼튼해져서, 장이 영양소는 잘 흡수하고 노폐물 배출은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렇다면 장내에서 좋은 역할을 해주는 유익균의 수를 늘려야 장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올 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 등을 섭취해보세요! 유산균은 요구르트, 김치, 된장 등의 발효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식이섬유는 채소와 과일, 고구마, 미역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